2015년 11월 14일

3박4일 중국/황산 패키지여행 3일차



약 10분정도 운곡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왔다

원래 여행사에 나와있는 일정은 케이블카를 타고올라와서 정상인 광명정을 지나

서해대협곡 1환을 잠시구경하고 태평케이블카로 내려가는것이였다


전날 별로 안힘들었던 삼청산에서 일행중 계단같은곳에서

이동이 힘들다고 가이드가 판단해서 일정을 바꿨다




버스타고 이동중일때 서해대협곡을 내려가고 선택관광으로 모노레일을 탈꺼라고했는데

날씨도 좋지않아 경치도 안보이고 계단이용이 어려운사람도 있어서 변경된 코스로 가이드가 알려줬다

어떻게 보면 모노레일도 선택옵션으로 추가지불이였지만 할수있었으면 했을꺼같다




태평케이블카를 타고 온곳에서 가까운곳에 있는 서해대협곡으로 이동했다




특히 이 원숭이 캐릭터 안내판이 눈에 띄였는데 높고 깊은?산속이라 야생원숭이도 있나보다

표지판 내용은 아마 먹이를 주거나 소리지르지 말라는거 같다




경치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역시 어제 삼청산처럼 시야가 좋지않았다

보이는건 길과 소나무뿐




이번 패키지 여행의 핵심인데 경치가 안보이니 정말 아쉽다




사진에있는 잔도로 이동하는데 사진으로 보면 엄청 무서워보여도

막상 걸을때는 일반 산책로처럼 되어있어서 무섭진 않았다




그렇게 조금 걸어가다보니 사람들이 몰려있었다

알고보니 내려가는 계단이였고 계단경사가 꽤 심했는데

폭이 좁아서 한명씩 천천히 내려가야되서 저렇게 사람들이 줄을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서해대협곡 이정표

영어로 서해 그랜드 캐년이라고 쓰여있다




먼저 기다리던 중국인 관광객들이 다 내려가고 이어서 우리팀도 내려갔다

처음에는 이런 바위사이에 좁은 길을 지나쳐갔다




가다가 뒤돌아서 계단쪽을 찍을려하니까 서양인 커플이 딱 눈채채고 내려오다가 말았다

그 잠깐 배려가 고마웠다




서해대협곡은 기상상태가 안좋거나 겨울에는 위험해서 이문을 잠궈둔다고 한다




문을 통과하면서 펄쳐진 전경

위쪽은 구름때문에 거의 안보이고 구름이없는 아래쪽 일부만 볼수있었다

문을 통과하면 본격적으로 내리막길이 시작되는데 우리는 내려가지않고 여기서 잠깐 구경만 했다







구경하고있는곳이 서해대협곡 1환인가보다

풍경이 장난아니라던데 잘안보여서 그런지 크게 감탄은 안했었다




혼자 자유여행으로 왔으면 내려가봤을거같다

풍경도 풍경이지만 여기 풍경과 길(잔도)이 참 이국적이라서 풍경사진찍기에는 좋아보였다




그렇게 몇분정도 잘안보이는 경치를 구경을하고

아까 태평케이블카에서 이쪽으로 오던중 삼거리구간이 있었는데 그쪽으로 향했다




경치는 이미 물건너갔고 그렇다고 여행왔는데 사진을 안찍을순없으니

오히려 이 안개를 이용해서 소나무 실루엣이 나오게끔 사진을 찍어보았다










황산 등산로는 이런식으로 좁고 계단이 자주 나오는식이였다

산위에서는 항상 조심해야되서 잘보고 걸어야했고 특히 사진찍을때 가장 조심해야했다

사진찍을땐 차라리 멈춰서 찍고 다시 길보고 걷고 이렇게 해야

사진찍다가 정신팔려서 사고가 나는걸 예방할수있다







걷다보니 중간에 나온 휴게소

상점도있고 관광객들도 많이 머물고있었다




특히 여기에는 자물쇠를 걸어둔게 많았다




삼청산에서도 그렇고 생각보다 갈림길마다 무조건 이정표가 있었고

중간중간 이렇게 지도처럼 표지판이 있어서 자유여행으로 왔어도

길 잃어버리지 않고 코스를 잘 찾아갈 수 있을 거 같았다




이정표에는 한국어도 써져있었다




아까와 달리 절벽쪽이 아닌 산 내부길로 가게되었는데

가다보니 식사시간이라 야외에서 밥을 해먹는 중국인들이 많았다




누가보면 그냥 한국 등산로같은 느낌의 길을 따라갔다




조금 걸어가다보니 건물들이 나왔는데 여기가 황산 위쪽에 있는 호텔들이였다

원래 황산 패키지중에 산위에서 숙박하는 일정도 있어서 이걸로 가보고싶었는데

당시에는 이런 날씨를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그걸로 왔으면 아무것도 안보이는 산위에서 뭐했을까 싶다







날씨좋은날 여기서 하루묵었으면 나쁘지않았을듯




그리고 점심을 먹기위해 이 호텔로 들어갔다




깔끔한 1층 내부










지하1층으로 오니 식당이 있었고 엄청 깔끔했다




점심으로 나온 밥상

어떻게 비쥬얼은 첫째날이랑 똑같은걸로만 먹는지 원...

어차피 여행다닐때는 의외로 밥 잘 안먹는 스타일이고 입맛도 없고해서 과일만 먹었다




점심을 먹고 호텔에서 나오니 안개는 더 심해졌었다




저멀리서 계속 구름이 지나가는게 보였다

식당에서 나온뒤에도 가이드가 휴식시간을 줘서 그냥 호텔 주변구경이나 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