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04 ~ 2017/07/15


2017년 05월 21일

72박73일 유럽 자유여행 18일차






이전 글 : [유럽여행 D+18/마드리드]마드리드 왕궁, 마요르 광장


마트에서 빵을 사서 먹고 쉬다가 오후에는 밀린 빨래를 해결부터 하기로 했다

스위스 COOP 마트에서 물건을 많이 사서 담을려고 샀던 장바구니 같은게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줄 몰랐다




스페인에서는 구글맵에서 세탁방을 검색할때 launderette로 검색했었고

숙소 근처에 사진과 후기가 있는 괜찮아 보이는 코인세탁방이 하나 보여서 그쪽으로 가보기로 했다

세탁방 이름은 CE Colada Expres였다




숙소 바로 앞에 있는 그랑비아 거리를 따라 가면서 길거리 구경도 했다










그랑비아 거리에서 골목길로 들어가다보니 구글맵에서 봤던 세탁방 가게가 나왔다

CE Colada Expres




작은 코인세탁방이였는데 세탁기는 4대, 건조기는 3대가 있었다




도착했을때 다행히 빈 세탁기가 있어서 바로 돌릴 수 있었다

코인세탁기가 다 비슷하겠지만 일단 작동방법은 나라마다 다르니까 천천히 파악부터 했다

세탁기 가격은 일단 15kg 6유로, 12kg 5유로였고 세탁양이 적어 12kg를 이용하였다




먼저 세탁기를 열고 빨래와 세제를 넣고 문을 돌려 잠근다




그리고 가격에 맞게 동전을 넣으면 되는데 50센트, 1유로, 2유로 동전만 가능했다




스페인어로 써있는 세탁기 사용방법




동전을 넣고 세탁기 설정을 보면 온도를 고르는게 나온다

하나도 몰라서 하나하나 다 구글번역기로 번역해봤는데 근처에 영어로된 안내문이 있었다

뭐 대충 입고다니는 옷들이라서 대충 온도는 35도인가 40도로 골랐던거 같은데

온도 고르고 설정을 할때 고르던 다이얼 같은거에 버튼을 누르면 세탁이 시작이 됐었다




세탁방 안에는 동전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계도 있는거 같았는데

5y 10€라고 쓰여있어서 5유로나 10유로 지폐만 되는줄알고 넣어봤는데 이상하게 안됐었다

동전 교환기인지도 모르겠고 왜 안됐는지도 모르겠음..

그리고 무료 와이파이도 사용이 가능했다




영업시간은 오후 9시 30분까지라고 쓰여있다




건조기는 사용 시간대별로 가격이 달랐는데

16분에 3유로, 24분에 4유로, 30분에 5유로, 36분에 6유로 였다




건조기 사용방법도 똑같이 빨래를 넣고 문을 닫고, 돈 넣고, 온도 고르면 사용이 가능했다




그리고 건조기 역시 사용방법이 영어로 써져있었다

근데 건조기는 1유로랑 50센트만 넣을수 있었는데 가지고 있는건 1유로 동전들이라

건조기를 돌릴만한 1유로 동전들이 없어서 건조기는 못돌리고 그냥 숙소로 돌아가서

실내안에 걸어놨는데 신기하게 그날 밤에 다 말랐다


유럽은 날씨가 한국과 달라서 실내에서 물기를 안털고 말려도 거의 하루 밤이면 다 말랐고

또 깔끔하게 말라서 젖은옷 그대로 말렸을때 나는 쾌쾌한 냄새도 안나고 딱 좋았다

여행 초기 바르셀로나 호텔에서 딱 한번 손빨래를 해놓고 실내에 걸어놨을때도 너무 잘 말라서 놀랬는데

그 뒤로 건조기만 쓰다가 이번에 실내에서 말리는데 건조기까지 사용안해도 되는걸 알고

그 뒤로 손빨래해도 되는 간편한 옷들은 그냥 손빨래를해서 호텔에서 말리고 그랬다




세탁기 돌릴때는 안에 의자도 있어서 앉아서 기다릴수 있고

와이파이가 있으니 기다릴때 화질 제일 낮은걸로 해서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기다렸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