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준비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운전기사 서비스 예약하기


에미레이트 항공 이용시 비즈니스 클래스와 퍼스트 클래스는

운전기사 서비스(쇼퍼 드라이브 서비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 예약날짜 : 2017년 04월 24일





에미레이트 항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하고 예약관리로 들어간다




예약관리 페이지로 넘어오면 이것저것 많이 뜨는데 오른쪽 위에 바로 "전용 운전기사 서비스 예약"을 누르거나

예약관리 페이지 화면 중간쯤 내려가보면 클릭하는게 있다




무료 서비스에서 "전용 운전기사 서비스"에서 예약을 누른다




운전기사 서비스 예약 관리로 들어왔다


나 같은경우는 유럽갈때는 이코노미고 한국으로 귀국할때만 비즈니스라서 예약을 귀국편만 예약을 할수있었다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할때만 가능해서 뮌헨 시내에서 공항갈때 1번, 인천 공항에서 시내로 1번 이렇게 가능한데

만약 유럽갈때도 비즈니스였다면 집에서 인천공항갈때 1번, 유럽도착후 공항에서 시내로 1번 이렇게 됬을것이다




운전기사 예약하고 싶은 구간을 클릭 후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면 된다

이건 뮌헨 시내에서 뮌헨 공항으로 가는건데 거리 제한은 도시마다 다 달라서 꼭 확인해봐야된다


운전기사 신청시 한국은 걱정이 없었는데 외국에서 이용할때 이건 어떻게 해야되나 고민했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해도 정보가 거의 없고 후기도 몇개 없어서 그냥 뮌헨에서 묵는 호텔주소를 영어로 썼고

연락처는 여행중이라 번호도 없고 그래서 그냥 호텔번호로 남겨놨다


나중에 공항으로 떠나는날 살짝 걱정하면서 체크아웃 후 호텔 로비에서 기다렸는데

정해진 시간전에 딱 나타나서 차를타고 공항으로 갈수있었다




차량을 탑승할 장소와 연락처를 입력 후 언제 탑승할건지 시간을 정할수가 있다

이건 공항으로 떠나는날이라서 항공편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잡고 출발 시간을 지정할수가 있었다

마지막날이라 어차피 체크아웃하고 어디 갈곳도 없고 비즈니스 클래스라 라운지도 이용이 가능하니

그냥 출발 3시간전으로 선택해놓고 이용 약관에 동의체크후 저장을 누르면 됬다


(반대로 한국 도착에서 이용하는거는 공항에 도착하는시간이 정해져있으니 따로 없었다)




뮌헨에서 이용시 거래제한은 이렇다

혹시해서 구글맵으로 뮌헨 중앙역에서 공항까지 거리를 재보니 38km 정도라 무료구간이였다

초과할경우 km당 추가요금을 결제하면 됬었다




뮌헨을 떠나는날 이용했던 에미레이트 항공 운전기사 서비스 차량

벤츠 S클래스 s350d를 타고 공항까지 갔었다




이건 우리나라 인천공항에서 이용시 거리제한인데 밑에 링크를 클릭하면 따로 PDF파일로 볼수있다




한국으로 귀국해서 인천공항에서 탄 운전기사 서비스 차량으로 에쿠스 VS500이 왔다

먼저 귀국했던 친구도 귀국편은 비즈니스를 이용했는데 친구는 제네시스를 탔었다고 한다




2018년 3월부터 바뀐 인천공항에서 이용시 거리제한인데

2017년초 항공편을 예약할때는 사는지역이 B구간이라 15000원이였는데

귀국할때는 가격이 올라서 2만2천원을 결제하고 탔는데 지금보니 또 바껴서 무료구간인 A가 되있다..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짐찾고 나가면 에미레이트 드라이브 서비스라고 써있는곳으로가서

이름을 말하면 예약한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거기서 결제를하고 배정받은 운전기사와 차를 타고가면 됬다




+ Recent posts